1. 문제점
- 좀 더 폭넓은 소비자층
지그재그는 대한민국 여성 10대 20대를 대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며, 지그재그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특성 상 지속적인 이용자 수 또한 보장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층이 한정적이다 보니 성장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하기 어렵기에 더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가격비교 시스템의 부재
지그재그에서 판매중인 상품과 같은 상품을 네이버 쇼핑과 같은 다른 쇼핑몰 사이트에서 가격 확인을 하였을 때 더 싼 가격에 판매되는 것을 쉽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그재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편의성에 의해 신경 쓰지않는 커스터머들이 존재하기도 하지만 지그재그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 더 이상 지그재그를 찾지 않는 상황 또한 발생한다고 합니다.
- 랭킹시스템
지그재그에는 연령별, 카테고리별, 또 스타일별로 랭킹을 매겨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랭킹을 매겨주는 기준은 조사한 결과 지그재그를 통한 구매 결과뿐만 아니라 외부 포털에 관한 부분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랭킹의 기준이 다소 모호하다는 의견도 있으며, 랭킹의 최상단에 위치할수록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쇼핑몰로 방문자 유입을 많이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의 순위에 대한 불만과 이의제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학교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hine learning >> clustering(1) (0) | 2020.10.19 |
---|---|
Training할 때 오류와 해결법(Dataloader killed, Connection reset by peer, Exception 0 SISKILL) (0) | 2020.09.30 |
실전프로젝트2 >> 소프트웨어 개선 과제(2) (0) | 2020.05.23 |
실전프로젝트2 >> 소프트웨어 개선 과제(3) (0) | 2020.05.23 |
실전프로젝트2 >> 소프트웨어 분석 (0) | 2020.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