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³Έλ¬Έ λ°”λ‘œκ°€κΈ°

Educationκ³Ό TechnologyπŸ”

EduTech>> Education 2020

끄적끄적..... 

  μ–΄λ–€ ν˜•νƒœλ“ , Education technologyκ°€ λ°œλ‹¬ν•˜λ©΄μ„œ 생각해 λ³Ό 수 μžˆλŠ” 큰 이점듀은 μ ‘κ·Όμ„±μ˜ μ¦κ°€λ‘œ μ§ˆμ’‹μ€ κ΅μœ‘μ„ 세계 μ–΄λ””μ—μ„œλ‚˜ 받을 수 μžˆλ‹€λŠ” 것intelligent tutoring system을 ν†΅ν•œpersonalized learning, μ¦‰ 개인 λ§žμΆ€ν˜• ν•™μŠ΅μ΄ κ°€λŠ₯ν•΄μ§μœΌλ‘œμ¨ ꡐ사λ₯Ό 돕고 그둜 인해 ν•™μŠ΅νš¨κ³Όλ₯Ό 높일 수 μžˆλ‹€λŠ” 것이닀. λ˜ν•œ νŠΉμ • κ΅μœ‘λ²•μ„ ν™œμ„±ν™”μ‹œκ±°λ‚˜, νŠΉμ • κ³Όλͺ© 특히 μˆ˜ν•™, κ³Όν•™μ— μžˆμ–΄μ„œ ν•™μƒλ“€μ˜ 이해λ₯Ό λ„μšΈ 수 μžˆλŠ” 것도edutechκ°€ κΈ°μ—¬ν•˜κ³  μžˆλŠ” λΆ€λΆ„ 쀑 ν•˜λ‚˜μ΄λ‹€

  ν•˜μ§€λ§Œ κ°€μž₯ μ€‘μš”ν•œ 것은 기술의 도움은 도움일 뿐, κ΅μ‚¬μ˜ μ—­λŸ‰μ„ λ¬΄μ‹œν•΄μ„œλŠ” μ•ˆλ˜λ©° 였히렀 κ΅μ‚¬μ˜ 역할이 더 μ€‘μš”ν•˜λ‹€λŠ” 것이닀.μ™œλƒν•˜λ©΄ κΈ°μˆ μ„ μ‚¬μš©ν•¨μœΌλ‘œμ¨ 더 λ‚˜μ€ μˆ˜μ—… λ˜λŠ” 학업을 λ””μžμΈ ν•˜λŠ” 것은 κ²°κ΅­ ꡐ사이기 λ•Œλ¬Έμ΄λ‹€

  κ°€μž₯ 쒋은education technologiesλ₯Ό κ°œλ°œν•˜λ €λ©΄, λ°˜λ“œμ‹œ κ΅μœ‘κ³Όμ •, learning science, κ΅μœ‘ 심리, κ΅μœ‘ μ² ν•™ λ“± λ‹€μ–‘ν•œ λΆ„μ•Όλ₯Ό κ³ λ €ν•¨μœΌλ‘œμ¨ "ꡐ윑적인 λͺ©μ κ³Ό λ°©ν–₯"을 λΆ„λͺ…νžˆ ν•΄μ•Όν•˜λ©°"μ–΄λ–€ κ΅μœ‘λ²•μ΄ ν•™μƒλ“€μ—κ²Œ μ΅œλŒ€μ˜ ꡐ윑효과λ₯Ό κ°€μ Έλ‹€ 쀄지" μ—°κ΅¬ν•΄μ•Όν•˜κ³ "이 ν•™μŠ΅μ„ 톡해 학생듀이 긍정적인 μ‹¬λ¦¬μƒνƒœλ₯Ό μœ μ§€ν•˜κ³ , μŠ€μŠ€λ‘œ 동기뢀여 λ°›λŠ”κ°€" λ“±μ˜ 뢀뢄듀을 염두에 두고edtechλ₯Ό λ””μžμΈν•˜κ³  κ°œλ°œν•΄μ•Ό ν•œλ‹€

  The meaning of Education innovation for me is divded into 2 aspects                                                                                     which are the technology for teacher and student and an innovative, new pedagogy

 

Education 2020  

  μ§„ν™”ν•΄κ°€λŠ” ν•™μŠ΅μ— λŒ€ν•œ ν•„μš”λŠ”'ꡐ윑이 무엇을 μ˜λ―Έν•˜λŠ”μ§€', 'λˆ„κ°€ 그것을 μ–΄λ–»κ²Œ μ „λ‹¬ν•˜λŠ”μ§€'λ₯Ό λ‹€μ‹œ μ •μ˜ν•˜κ³  μžˆλ‹€. ν•™μƒλ“€μ€ ꡐ사가 λ˜κΈ°λ„ ν•˜κ³ , ν”„λ‘œμ νŠΈ κΈ°λ°˜μˆ˜μ—…κ³Ό 슀슀둜 μ‘°μ„±ν•˜λŠ” ν•™μŠ΅ ν™˜κ²½λ“€μ„ ν†΅ν•˜μ—¬ 또 λ‹€λ₯Έ 것듀을 λ°°μš΄λ‹€. κ΅μœ‘의 투자 λ˜ν•œ μ‹€μ œ μ„Έμƒμ—μ„œ μ΄λ£¨μ–΄μ§€λŠ” 것듀을 기반으둜 증λͺ…λœ κ΅μœ‘λ°©λ²•μœΌλ‘œ λ°”λ€Œμ—ˆλ‹€

1. The classroom of the future

·       The augmented classroom (μ¦κ°•ν˜„μ‹€μ„ μ΄μš©ν•˜λŠ” ꡐ싀)

        - Chyberchase : λ―Έκ΅­ κ΅μœ‘λΆ€μ—μ„œ 지원을 λ°›μ•˜λŠ”λ°, μ΄ λͺ¨λ°”일 μ–΄ν”Œμ„ 톡해 학생듀은 κΈ°ν•˜ν•™, κ³΅κ°„ 지각 λŠ₯λ ₯, μ¦κ°•ν˜„μ‹€ ν™˜κ²½μ—μ„œ μˆ˜ν•™ κΈ°λ°˜κ²Œμž„μ„ 톡해 문제 ν•΄κ²°λŠ₯λ ₯을 κΈ°λ₯Ό 수 있음

·       virtual laboratories



2. Next-generation teachers

·      Hybrid teachers
λ§Žμ€ ꡐ사듀이 μ‹œκ°„μ˜ λ°˜μ€ κ°€λ₯΄μΉ˜λŠ”데에 μ‚¬μš©ν•˜κ³  λ‚˜λ¨Έμ§€μ˜ μ‹œκ°„μ€ κ΅μœ‘λ²•μ„ μ°Ύμ•„λ³Έλ‹€λ˜κ°€ ꡐ사 μ§€μ›μžλ₯Ό μ½”μΉ˜ν•˜λŠ” λ“±μ˜ μ—¬λŸ¬κ°€μ§€μ˜ 역할을 μˆ˜ν–‰ν•˜κ³ μžˆλ‹€. μ¦‰, κ°€λ₯΄μΉ˜λŠ” 것 뿐만 μ•„λ‹ˆλΌ λ‹€μ–‘ν•œ 역할을 ν•˜λŠ” ꡐ사가 늘고 μžˆλ‹€κ³  ν•œλ‹€.

·       Face-coding algorithms
- ν•™μƒλ“€μ˜ μ–Όκ΅΄ ν‘œμ •μ„ 읽음으둜써 μ‹€μ‹œκ°„μœΌλ‘œ 학생이 ν˜Όλž€μŠ€λŸ¬μ›Œ ν•˜λŠ”μ§€ μ•Œ 수 있고, μ§‘쀑λ ₯이 λ–¨μ–΄μ‘ŒλŠ”μ§€ λ“± μ•Œ 수 μžˆλ‹€.



3. The evolution of learning

·       Personalized learning for everyone 

        - μ–Όκ΅΄ 인식 κΈ°μˆ μ€ 온라인 ν•™μŠ΅ ν™˜κ²½μ—μ„œ 많이 λ³Ό 수 μžˆλŠ”λ°, μ΄κ²ƒμ€real-time assessment μ¦‰κ°μ μΈ 평가와 μ½˜ν…μΈ μ˜ 개인 λ§žμΆ€ν™”κ°€ κ°€λŠ₯해진닀

·       SOLE(self organized learning environment)

        - μ–΄λ–€ ν•™κ΅μ—μ„œ3P원리λ₯Ό μ μš©ν–ˆλŠ”λ°, ν•™μŠ΅μžμ˜ ν”„λ‘œν•„, κ°œμΈ λ§žμΆ€ν™”λœ ν•™μŠ΅ κ³„νšκ³Ό κ³„νš 리슀트(μΌμ£ΌμΌλ™μ•ˆ μˆ˜ν–‰ν•΄μ•Όν•  ν™œλ™λ“€ λ‚˜μ—΄) μ΄ 세가지λ₯Ό ν•™μƒμ˜ ν₯미와 열정에 따라 κ³„νšμ„ ν•˜λŠ” κ²ƒμž„

·       peer-to-peer learning

      - ν”„λ‘œμ νŠΈ κΈ°λ°˜ν•™μŠ΅κ³Ό ν˜‘λ™ν•™μŠ΅μ„ ν†΅ν•΄μ„œ!

 

4. School systems 2.0

·       unbundled education

·       school business collaboration

·       textbooks -> flexbooks

        - κ΅μ‚¬μ™€ 학생 λͺ¨λ‘ μ €μžκ°€ 될 수 있고 특히 ν”„λ‘œμ νŠΈ 기반 ν•™μŠ΅μ„ ν•  λ•Œ 전세계에 μžˆλŠ” 학생과 ꡐ사가 μ˜€ν”ˆμ†ŒμŠ€material둜써 μ–΄λ–€source μ¦‰ μžμ›μ΄ 될 μˆ˜κ°€ μžˆλ‹€

·       Kindergarten coders

·       New definition of literacy

    - literacyλŠ” 이제 λΉ„νŒμ μΈ 사고, μ°½μ˜μ μΈ 사고, κ³„μ‚° λŠ₯λ ₯ 그리고comspeak(μžμ—°μ–΄ 인지λ₯Ό 톡해 μ‚¬μš©ν•˜λŠ” μ»΄ν“¨ν„°λ‘œ 정보에 μ ‘κ·Όν•˜κΈ° μœ„ν•΄ ν•„μš”ν•œ λŠ₯λ ₯)을 μ˜λ―Έν•¨.

·       Museums as learning hubs

        - μ¦κ°•ν˜„μ‹€, 3d, μ„Όμ„œ λ“± 이용 κ°€λŠ₯

 

5. Higher Education

·       rethinking career pathways

·       A shift from credit hours to competencies

#digitized_classrooms #robot #virtual_laborotaries #augmented_classroom #hybrid_teacher #real_time_assessment #personalization_of_content #personlized_learning #face_coding #project_based_learning #flexbooks #SOLE(self-organized learning environment) #peer_to_peer_learning #teacherpreneurs #new_dimensions_of_learning #critical_thinking #creative_thinking #calculation #compspeak #career_pathways #competency_based_degree #unbundling_of_education